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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티즈 린디하퍼즈(Whitey's Lindy Hoppers)

Whitey's Lindy Hoppers


화이티즈 린디하퍼즈의 영상은 지금도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화이티즈 린디하퍼즈(Whitey's Lindy Hoppers)는 사보이(Savoy)의 Creme de la Creme (탑 댄서들)사이에서 형성되었다. 그들은 Swing 시대 볼룸의 최고의 댄서들이었다. 화이티(Whitey)의 사업가적 기질(비즈니스 스킬)로 인해, 이 할렘의 젊은이들은 라이브 공연과 영화를 통해 세계적인 인정을 받게 되었고, 단숨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들의 스윙 댄스 혁신은 미국, 유럽, 호주, 심지어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일부 지역의 소셜댄스 스타일에 결코 쉽게 잊혀지지 않을만큼의 큰 영향을 미쳤다.

시작부터 Whitey's Lindy Hoppers는 무용단 그 이상이었다. 이곳은 사보이 볼룸에서 가장 재능 있는 소셜 댄서들을 전문 공연에 준비시킨 훈련장이었다. 또한 젊은이들이 볼룸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그들을 거리의 나쁜유혹과 마약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려는 사교 클럽이었다. 낮에는 연습할 수 있고 밤에는 세계 최고의 스윙 밴드에 맞춰 춤을 출 수 있게 했다.

화이티(Herbert "Whitey" White)가 댄서들과 술을 마시고 있다
Whitey's Lindy Hoppers는 Herbert "Whitey" White의 아이디어였다. 한 가닥의 흰머리때문에 'Whitey'로 알려진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그는 사보이 볼룸에서 기도(도어맨)로 일하는 전직 권투선수였다. 한때는 70명 이상의 스윙 댄서들이 Whitey에 고용되었다. 그는 재능에 대한 안목(재능 스카우트)이 좋았고, 좋은 코치처럼 그것을 어떻게 육성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었다(재능을 키웠다). 그는 많은 미래의 엔터테이너들에게 쇼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1936년 말 즈음 Whitey의 댄서들은 이미 명실상부한 성공을 거두었다. 그의 탑 댄서들은 유명한 코튼 클럽에서 "Whyte's Hopping Maniacs"이라는 이름으로 6개월동안 장기 공연을 했다. 동시에 두번째 탑댄서 무용단을 꾸려  Whitey's Lindy Hoppers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첫 할리우드 주요 영화인 막스 브라더(Marxs Brother's)의 A Day at the Races에서 처음으로 공연했다.

그 후로 많은 영화들이 잇따나왔고  미국, 유럽, 호주에서의 정상급 공연도 이어졌다. Whitey는 댄서들을 무리한 스케줄로 많이 혹사시켰는데, 물랭 루즈, 뉴욕의 라디오 시티 뮤직 홀, 브로드웨이 쇼와 곧 개봉될 할리우드 영화를 때로는 동시에 공연했을런지도 모른다. Whitey 자신도 이 첫 영화를 위해 할리우드 현장에 있었다. 노마 밀러는 Whitey가 댄서들을 긴장시키고(항상 정신을 바짝 차리고 준비를 하도록 그들을 체크하면서), 휴식 시간을 방해하고, 영화배우들과 VIP들이 지나갈 때마다 공연 루틴을 하도록 했다고 전한다. 그가 자리를 비우는 동안에는 프랭키 매닝을 코튼 클럽 공연, 그리고 유럽과 호주투어를 담당하게 했다. 매닝은 Whitey의 모든 그룹의 수석 안무가로 활동했지만, 매닝은 매닝의 린디 하퍼라는 이름의 코튼 클럽 그룹에 대한 화이트의 제안을 거절했다. 댄서 루이스 "Pal" 앤드류스는 화이트의 "Gal Friday" ("조수"의 또 다른 단어)로 활동했다.

할리우드에서 주디 갈랜드 영화 "Everybody Sing"의 린디합 시퀀스를 작업하는 동안, Whitey는 제작자와 논쟁을 벌였다. PD는 촬영장에서 어린 주디 갈랜드에게는 휴식을 주었지만 다른 어린 린디 하퍼들에게는 어떤 휴식도 주지 않는 것 같았기 때문에 그는 댄서들을 피로와 차등대우로부터 보호하기위해 계약을 파기했고 그 부분은 필름에서 제거되었다. 같은 영화에서 주디 갈랜드가 검은 얼굴로 등장한다!(검은 얼굴은 흑인으로 분장한 비흑인이 그들을 조롱/상상할 때였다. 매우 인종차별적이다.)

공연의 휴식기에 이 댄서들은 항상 사보이 볼룸에 왔다. 그들의 향상된 공연실력은 탑 댄서들이 잼써클에서 돋보일 수 있는Cat's Corner 즉흥 공연에 많은 흥분을 가져다 주었음에 틀림없다. 그리고 사보이에서 춤을 추는 일반적인 기준은 이 재능 있는 댄서들과 토요일 밤 경연대회에서 경쟁하면서 상당히 높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Whitey의 댄서들은 전업댄서로서의 경력이 길어지고 여러가지 안무화된 루틴을 한 후에도 항상 무엇보다 먼저 소셜댄서였고 진정한 즉흥재즈댄서였다. 그 안에서 그들은 멋진 빅 밴드의 음악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는데, 그들은 촘촘한 편곡을 연주할 수 있었고, 여전히 밤마다 완전히 독창적인 재즈 즉흥곡을 들려주었다.
이 희귀한 사진에서 화이티는 하얀색 넥타이를 메고있으며, 머리의 한줄의 흰머리가있다.
그는 앤 존슨(
Ann Johnson)(Hellzapoppin’ 에서 프랭키의 파트너를 했었음)에게
 롱 레그 조지 그리니지(
Long Legged George Grenidge)와 연습할 동작을 가르치는 중이다
사진에서 화이티의 오른쪽에 이들을 보고있는 알 민즈(Al Minns)를 발견할 수 있다

Whitey's  Lindy Hoppers 시작

1930년대 초, 사보이 볼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스윙 댄스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린디하퍼들이 호화로운 파티에서 공연을 하기를 원하는 시내의 사교계 사람들과 부유한 사람들로부터 요청이 들어왔다. 젊은 댄서들을 잘 알고 있던Whitey는 사회적으로도 능숙하고 신뢰할 수 있는 흥미로운 댄서들을 추려냈다. 그들은 언제나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을 즐거워했다. 많은 댄서들에게 아버지 같은 인물인 Whitey는 그들을 시내로 보내면서 "기억해, 너보다 나은 사람은 없어."라는 인식을 주입시켰다 . 이 주문은 1937년 무용단원들이 영국 여왕과 악수를 하기 위해 줄을 섰을때 매우 유용했을 것이다. 이러한 자존심과 자부심은 지구상에서 흑인과 백인이 동등하게 댄스 플로어에서 만날 수 있는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인 사보이 볼룸에 스며들었다.

"기억해, 너보다 더 나은 사람은 없어(니가 최고야!)."

마침내, 엄선된 Whitey 댄서들의 춤이 언론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그들이 1935년에 Harvest Moon Ball 대회에 참가했을 때, 볼룸 마니아들(전문가들 및 지지자들)은 아프리카문화의 영향과 재즈 리듬을 표준 유럽의 소셜댄스틀에 접목시켜 스윙음악에 빠르고 거침없이 추는 이 춤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었다.

화이티의 댄서들은 항상 어느것보다 소셜 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댄서들이었다. (Whitey’s dancers were always, first and foremost, social dancers.)




Whitey's Dancers:


Louise “Pal” Andrews
Tiny Bunch
Eunice Callen
Wilda Crawford
Mildred Cruse
Joe “Big Stupe” Daniels
Joyce “Little Stupe” Daniels
Eddie Davis
William Downes
Elnora Dyson
George Greenidge
Connie Hill
Leon James
Ann Johnson
Dorothy “Dot” Johnson
Frances “Mickey” Jones
Thomas “Tops” Lee
Maggie McMillan
Frankie Manning
Lucille Middleton
Norma Miller
Al Minns
Mildred Pollard
Billy Ricker
Willa Mae Ricker
Stumpy
Naomi Waller
Esther Washington
Freida Washington
Jerome Williams
Russel Willi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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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ure Films (click to see):


A Day at the Races (어데이앳더레이서즈)
Hellzapoppin' (헬자파핀)
Manhattan Merry-Go-Round (맨해턴메리고라운드)
Radio City Revels (레이디오시티레벨스)
Big Apple AKA Jittering Jitterbugs (1937) (빅앺플 AKA 지터링지터벅즈)
Hot Chocolates (Cottontail) (1942 Soundie) (핫초코렛 - 카튼테일 - 1942 사운디)

Adapted from the Frankie Manning Foundation's Archives
For original article in ENGLISH: CLICK 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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